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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생활보고서

[상업적 이미지, 비상업적 이미지] 사진 판매의 요건

by 카카오T 2022. 12.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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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 전에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도 판매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았다. 역시 돈 몇 백원씩 받을 수 있다는 말에 몇 장 올렸지만 역시나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다. 상업적 이미지와 비상업적 이미지의 차이점을 정리해 두었다.

 뭐든 다 될 줄 알았는데 하다 못해 건물의 디자인에도 지적 재산권이 있어 거절 당하는 경우가 많았다. 해결해야 할 권리라는 것도 참 복잡하다. 

 

다음 업로드 때를 위해 한 번 정리해 둔다.

 

 

Index 

     

    상업적 사용 가능 이미지란?

    '상업적 사용 가능' 이미지는 재산권 및 초상권이 해결된 안전한 이미지로, 광고 및 마케팅, 프로모션 콘텐츠 등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상업적 용도의 예시


    • 웹 디자인 (홈페이지, 웹 배너, 팝업, 뉴스레터, 쇼핑몰, 블로그, SNS 등)
    • 모바일 디자인 (모바일 홈페이지, 애플리케이션 등)
    • 영상 디자인
    • 인쇄 디자인 (제품 패키지, 명함, 엽서, 실사 출력, 브로셔, 사보, 카탈로그, 출판물 등)
    • 광고 디자인 (옥외광고, 신문광고, 홍보용 포스터, 현수막, 전단 등)
    • 출판물 (서적, e-book, 교과서, 학습지, 단행본 등)
    • 기타 상업적 용도의 모든 콘텐츠

     

     

     

     

     

    비 상업적 사용 가능 이미지란?

    ‘비 상업적 사용 가능’ 이미지는 재산권 및 초상권이 해결되지 않은 이미지로, 광고 및 마케팅, 프로모션 콘텐츠 등 상업적 목적으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만약 '비 상업적 사용 가능' 이미지를 상업적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 재산권 및 초상권 위반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그 책임을 지게 됩니다.

     

    비 상업적 용도의 예시
    • 뉴스 기사를 포함한 보도 전용
    • 기타 뉴스 가치가 있는 용도
    • 기타 비 상업적인 용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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