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을 변경할 시점이 왔다. 번호이동을 어떻게 할까 알아보다가 지원금 조건이 좋은 플래그십기종으로 변경을 하려고 하니 맘대로 폰교체 부가서비스가 의무란다. 일단, 고가의 휴대폰에 초기 비용이 별로 들지 않는다고 하니 일단 신청은 해 두었으나 그냥 공짜로 낼 수는 없지 않은가. 일단, 나에게 유리한 측면이 무엇이 있을까 확인해두었다. 자료의 출처는 물론 유플러스 홈페이지에 있는 내용을 종합해 두었다. 다음에 또 부가서비스를 가입해야 할 지 모르기에 말이다.
Index
유플러스(U+) 맘대로 폰교체 부가서비스
부가서비스 요금만 지불하면 새 기기로 교체를 해 준다는 서비스, 하지만 잘 보면 무언가 허점도 있어 보이기도 한다. 기본 조건은 동일 모델 교환, 업그레이드 불가라는 점을 상기해 두면 좋겠다.
가입 대상 및 가입 신청
- 개통 후 1년 이내라면 언제든 가입할 수 있습니다.
- 원격 진단을 통해 기기 상태가 정상인 경우에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워치의 경우 원격 진단이 불가하여, 60일 이내 매장에서만 가입 가능)
- 서비스 가입 신청은 휴대폰 진단 테스트 후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가입 가능합니다.
개통 14일 이내 | 개통 60일 이내 | 개통 1년 이내 |
LG유플러스 고객센터, 가까운 LG유플러스 매장, 맘대로 폰교체 홈페이지 |
LG유플러스 매장, 맘대로 폰교체 홈페이지 |
맘대로 폰교체 홈페이지 |
휴대폰에서 114, 1544-0010 (유료) | 방문 | uplus.bolttech.kr |
※ 단, 스마트워치는 LG유플러스 매장에서만 가입 가능합니다.
※ 단, 자급제 휴대폰의 경우, LG유플러스 출시일 기준 1년 이내의 휴대폰만 가입 가능합니다.
- 휴대폰 보험 가입 후에도 1년 내 보상받지 않았다면, ‘맘대로 폰교체’ 또는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로 변경 가입 가능합니다.
- 갤럭시 Z플립도 출고가에 따라 기존 상품에 가입 가능하며, 갤럭시 폴드는 전용 상품이 있습니다.
- LG유플러스의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 또는 휴대폰 분실 파손 보험에 가입한 기기는 해당 서비스 해지 후 가입할 수 있습니다.
- 매장 디스플레이 후 재활용 등의 기기(데모)는 가입할 수 없습니다.
- 맘대로 폰교체 서비스로 교체할 수 있는 기기는 지정되어 있고, 모델에 따라 다른 제조사 모델로 교체가 불가한 경우가 있으니 교체 가능한 단말기를 필수로 확인하기 바랍니다.
내맘대로 폰교체 부가서비스 이용요금
- 휴대폰 반납 여부
- 교체 횟수 여부
게다가 가입 연월을 기준으로 가격이 상이하니 내가 언제 유플러스통신사를 이용했는지 가입날짜를 확인해보면 어떤 요금을 내고 있는지 알 수 있다. 하지만 작성시점인 지금은 8월1일 이후 가입자 요금을 보면 된다.
2023년 8월 1일 이후 가입자
맘대로 폰교체
플랜명 | 휴대폰 출고가 | 월 이용료 (VAT 포함) |
맘대로 폰교체 50 | 50만원 이하 | 2,990원 |
맘대로 폰교체 100 | 50만원 초과 ~ 100만원 이하 | 4,390원 |
맘대로 폰교체 150 | 100만원 초과 ~ 150만원 이하 | 5,690원 |
맘대로 폰교체 200 | 150만원 초과 | 6,990원 |
맘대로 폰교체 폴드 | 갤럭시 폴드 | 8,490원 |
교체 수수료 | 등록휴대폰 출고가의 15% | |
가입기간 및 교체 가능 횟수 | 3년 내 2회 교체 가능 |
교체 수수료 : 최소 수수료 5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의 15% 중 큰 금액
※ 월 이용료는 LG 유플러스의 요금청구서에 합산되어 청구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플랜명 | 휴대폰 출고가 | 월 이용료 (VAT 포함) |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50 | 50만원 이하 | 3,990원 |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100 | 50만원 초과 ~ 100만원 이하 | 5,690원 |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150 | 100만원 초과 ~ 150만원 이하 | 7,590원 |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200 | 150만원 초과 | 10,290원 |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폴드 | 갤럭시 폴드 | 11,190원 |
교체 수수료 | 반납시 : 등록휴대폰 출고가의 15% 미반납시 : 등록휴대폰 출고가의 28% |
|
가입기간 및 교체 가능 횟수 | 3년 내 2회 교체 가능 (1회 미반납 교체 가능) |
교체 수수료 :
1)단말기 반납 시 최소 수수료 5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의 15% 중 큰 금액
2)단말기 미반납 시 최소 수수료 10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의 28% 중 큰 금액
※ 월 이용료는 LG 유플러스의 요금청구서에 합산되어 청구됩니다.
2023년 8월 1일 이전 가입자
맘대로 폰교체
플랜명 | 휴대폰 출고가 | 월 이용료 (VAT 포함) |
맘대로 폰교체 50 | 50만원 이하 | 2,490원 |
맘대로 폰교체 100 | 50만원 초과 ~ 100만원 이하 | 3,890원 |
맘대로 폰교체 150 | 100만원 초과 ~ 150만원 이하 | 5,190원 |
맘대로 폰교체 200 | 150만원 초과 | 6,490원 |
맘대로 폰교체 폴드 | 갤럭시 폴드 | 7,990원 |
교체 수수료 | 등록휴대폰 출고가의 12% | |
가입기간 및 교체 가능 횟수 | 2년 내 2회 교체 가능 |
교체 수수료 : 최소 수수료 5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의 12% 중 큰 금액
※ 월 이용료는 LG 유플러스의 요금청구서에 합산되어 청구됩니다.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플랜명 | 휴대폰 출고가 | 월 이용료 (VAT 포함) |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50 | 50만원 이하 | 3,790원 |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100 | 50만원 초과 ~ 100만원 이하 | 5,490원 |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150 | 100만원 초과 ~ 150만원 이하 | 7,390원 |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200 | 150만원 초과 | 10,090원 |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폴드 | 갤럭시 폴드 | 10,990원 |
교체 수수료 | 반납시 : 등록휴대폰 출고가의 12% 미반납시 : 등록휴대폰 출고가의 25% |
|
가입기간 및 교체 가능 횟수 | 2년 내 2회 교체 가능 (1회 미반납 교체 가능) |
교체 수수료 :
1)단말기 반납 시 최소 수수료 5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의 12% 중 큰 금액
2)단말기 미반납 시 최소 수수료 10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의 25% 중 큰 금액
※ 월 이용료는 LG 유플러스의 요금청구서에 합산되어 청구됩니다.
내맘대로 폰교체 부가서비스 Q&A 탐구
Q. 기기를 분실한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맘대로 폰교체에 가입한 경우 가입한 기기를 분실하면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에 가입한 경우, 가입한 휴대폰 반납 없이 교체도 가능합니다.
단, 미반납 조건의 교체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2023년 8월 1일 이후 가입자] 최소 수수료 10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 28% 중 큰 금액
- [2023년 8월 1일 이전 가입자] 최소 수수료 10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의 25% 중 큰 금액
반납하지 않은 휴대폰에 대한 소유권은 서비스 제공자(볼트테크코리아)로 이전되며 서비스 제공자 이외의 다른 사람이 사용하지 못하도록 분실 처리됩니다.
Q. 맘대로 교체할 수 있다는 뜻이 정확히 무슨 뜻인가요?
파손 여부 및 정도와 상관없이 사용하던 휴대폰만 반납하면 언제든 동일 기종 (색상 선택 가능)이나 가입 시 안내받은 교체 모델 내에서 다른 제조사 모델로도 교체 받을 수도 있습니다.
반납 교체 횟수는 서비스 기간 내 2회입니다.
- 맘대로 폰교체 : 반납 교체 2회
-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 반납 교체 2회
반납 교체 1회 + 반납하지 않는 교체 1회 중 선택 가능합니다.
Q. '휴대폰 분실 파손 보험' 또는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과 어떤 차이가 있나요?
분실/파손 등 사고가 발생하지 않아도 교체 신청이 가능하며, 일정 기간 사용 후 기기를 반납해야 보상받을 수 있는다른 상품과는 달리, ‘맘대로 폰교체’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면 서비스 가입 기간 내 언제든지 교체할 수 있습니다.
Q. 맘대로 폰교체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국내 최초로 서비스 가입 기간 내 원하면 언제든지 고객님이 원하시는 장소로 직접 방문하여 기기를 교체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반납 교체 횟수는 서비스 기간 내 2회입니다.
- 맘대로 폰교체 : 반납 교체 2회
-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 반납 교체 2회 or 반납 교체 1회 + 반납하지 않는 교체 1회 중 선택 가능합니다.
Q. '맘대로 폰교체'와 '맘대로폰교체 플러스'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상품의 경우 가입하신 휴대폰 반납 or 반납하지 않는 교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맘대로 폰교체' 상품은 반드시 가입하신 휴대폰을 반납해야만 교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맘대로 폰교체 교체 관련 FAQ
Q. 기존 모델의 상위 버전으로 교체할 수 있나요?
기존 기기의 상위 또는 후속 모델은 선택할 수 없습니다.
동일 모델을 선택하거나, 기존 모델과 출시일 및 가격대가 비슷한 동일 등급의 모델로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대간 교체가 불가하여 4G 휴대폰 사용자는 4G휴대폰으로만 5G휴대폰은 5G휴대폰으로만 교체할 수 있습니다.
Q. 교체할 때 비용이 발생하나요?
가입한 서비스에 따라서 다른 교체 수수료가 부과되며, 교체 신청 즉시 납부해야 교체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맘대로 폰교체
- [2023년 8월 1일 이후 가입자] 최소 수수료 5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의 15% 중 큰 금액
- [2023년 8월 1일 이전 가입자] 최소 수수료 5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의 12% 중 큰 금액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1. 단말기 반납 시
- [2023년 8월 1일 이후 가입자] 최소 수수료 5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의 15% 중 큰 금액
- [2023년 8월 1일 이전 가입자] 최소 수수료 5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의 12% 중 큰 금액
2. 단말기 미반납 시
- [2023년 8월 1일 이후 가입자] 최소 수수료 10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 28% 중 큰 금액
- [2023년 8월 1일 이전 가입자] 최소 수수료 10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의 25% 중 큰 금액
Q. 교체 휴대폰을 받으면 기기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교체 받으신 휴대폰은 다른 휴대폰 번호 및 일반 영업점에서 기기변경 하여 사용이 불가합니다.
교체는 맘대로 폰교체 고객센터 (1544-6622)에서 기기변경을 하셔야 합니다.
Q. 교체하는 기기는 새 기기인가요?
맘대로 폰교체 서비스가 제공하는 교체 휴대폰은 품질 보증이 추가된 최상급 중고휴대폰이며, 본래의 포장 및 부속품 없이 제공됩니다.
단, 교체 휴대폰의 외관상 하자(긁힘, 얼룩, 도색 등) 및 기능불량 문의 시, 서비스 제공자는 증상확인이 가능한 사진, 영상 및 서비스 센터의 소견서 등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를 토대로 검토 후 재교체 여부를 안내해드립니다.
Q. 교체가 안되는 경우도 있나요?
맘대로 폰교체 이용 고객의 경우 등록휴대폰 반납이 어려운 경우,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 외의 경우에는 언제든 교체가 가능합니다.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이용 고객의 경우 등록휴대폰을 반납하지 않아도 1회에 한하여 교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파손된 경우에도 교체가 가능한가요?
고객님의 등록휴대폰의 상태에 관계없이 어떠한 경우에도 교체가 가능합니다.
Q. 휴대폰 교체 시 매장 방문이 필요한가요?
번거롭게 매장에 방문할 필요 없습니다.
서울에서 대면배송 신청 시, 고객님이 원하는 장소로 6시간 내에 교체휴대폰을 배송해드립니다.
(단, 인천/경기(일부지역 제외)는 당일, 그 외 지역은 2일 내 고객님이 원하는 장소로 방문/택배 배송)
맘대로 폰교체 가입관련 FAQ
Q. '휴대폰 분실 파손 보험' 또는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과 중복 가입할 수 있나요?
중복으로 가입할 수 없습니다. 중복가입불가!
단, 개통 후 1년 이내이고 아직 보상받지 않았다면, 휴대폰 분실 파손 보험 또는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을 해지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Q. 한 사람이 여러 대의 기기로 가입할 수 있나요?
기기 번호별로 ‘맘대로 폰교체’ 서비스에 각각 가입할 수 있습니다.
Q. 모든 휴대폰이나 통신 기기로 가입 가능한가요?
LG유플러스 고객 중 개통 1년 이내의 휴대폰과 패드, 개통 60일 이내의 워치로 가입 가능합니다.
출시 1년 이내의 모든 자급제 휴대폰도 가입 가능합니다.
(단, 일부 가입 불가능한 휴대폰에 대해서는, 맘대로 폰교체 고객센터 (1544-6622 (유료)) 를 통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 가입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나요?
아래 두가지 항목에 대항하는 경우에 서비스 가입이 불가합니다.
- 맘대로 폰교체를 신규/재가입하려는 가입시점에 직전 1년간 교체 4회 or 미반납 2회인 경우, 해당 명의자에 대해서 2년간 가입이 제한됩니다.
- 이용약관에 정의된 오남용이 확인된 경우 해당 고객은 가입이 불가합니다.
Q. 개통 후 사용하던 휴대폰 또는 통신 기기인데도 가입이 가능한가요?
개통 1년 이내의 휴대폰 및 패드이면, 언제든 가입 가능하며, 스마트워치의 경우 60일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서비스 가입은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가능합니다.
LG유플러스 매장 (개통 60일 이내)
LG유플러스 고객센터 (휴대폰에서 114, 1544-0010 (유료), 개통 14일 이내)
맘대로 폰교체 홈페이지(개통 1년 이내)
(단, 스마트워치의 경우 대리점 가입만 가능)
Q. 맘대로 폰교체 가입자가 해지 후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으로 가입이 가능한가요? 또는 그 반대의 상황도 궁금합니다.
가능합니다.
단, 각 서비스에서 보상, 교체를 받은 이력이 없어야 하며, 각 서비스의 가입 가능 기간 내에 변경해야 합니다. 다음 예시를 참고해 주세요.
-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가입자가 보상 받은 이력이 없을 경우 보험을 해지하고 개통일 기준 1년이내 맘대로 폰교체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 맘대로 폰교체 가입자가 교체 이력이 없을 경우 맘대로 폰교체를 해지하고 개통일 기준 60일이내 휴대폰 분실파손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 맘대로 폰교체 가입자가 교체 이력이 없어도 개통일 기준 60일이 지나면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으로 변경이 불가합니다.
Q. 가입할 수 있는 기기 모델이 정해져 있나요?
LG유플러스에서 구매하거나 개통한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태블릿은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Z플립도 출고가에 따라 기존 상품에 가입 가능하며, 갤럭시 폴드는 전용 상품이 있습니다.
※ 가입 가능 기간
-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패드: 개통 당일 ~ 365일
- 스마트워치: 개통 당일 ~ 60일
매장 디스플레이 후 재활용 등의 기기(데모)는 가입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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