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보고서

[외화계좌 출금하는 방법] 엔화, 달러를 원화로 환전, 출금계좌 등록부터

by 카카오T 2024. 2. 15.
728x90
반응형

외화 계좌를 개설하고 나면 달러를 원화로 환전을 해야 할 때가 있다. 우선 외화 계좌를 인출하려면 출금이 가능한 상태로 만들어야 한다. 

 

 

 

 

외화 계좌를 원화로 인터넷 출금 방법

외화 계좌에 있는 달러 또는 해외 화폐를 한국 원화로 환전하는 절차는 다음과 같다. 

  1. 은행 앱 접속
  2. 외화를 보유하고 있는 계좌 선택
  3. 출금 계좌 등록/관리
  4. 인터넷 출금계좌 등록
    • 개인정보동의
    • 신분증 또는 여권 인증
    • 출금계좌 등록을 위한 등록방법 변경(지점+인터넷)
  5. 출금계좌 등록방법 변경
  6. 외화 출금

 

 

우선 나의 외화가 있는 계좌에 접속을 하자. 나의 경우에는 외화 보통 예금에 있어 외화 보통 예금을 선택했다.

 

 

 

 

외화 보통예금을 보면 '등록'이라는 글씨가 보인다. 계좌는 개설이 되어 화폐는 보유하고 있으나 출금을 할 수 없다는 표시이다. 이제 출금 등록을 할 차례입니다. 

 

나의 모바일 앱에서 인터넷 등록 해제가 되어 있다면 이제 출금등록 완료 메시지만 보면 되지만 지점 방문 등록만 되게 되어 있다면 지점 및 인터넷 출금계좌 등록으로 바꾸어 주어야 한다. 

 

 

 

 

 

우선 등록 버튼을 눌러 확인해보자. 나의 경우에는 지점으로만 등록하게 되어 있어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온다. 

 

 

 

 

 

 

확인을 해 주니 출금계좌 등록방법 변경 안내가 나온다. 전체 동의를 해 주었다. 

 

 

 

 

 

 

출금계좌 등록방법을 변경하려면 꼭 해야 하는 본인 인증 방법으로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의 신분증 또는 여권으로서 본인 인증을 마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휴대폰 인증은 되지 않는다. 

 

 

 

 

 

 

 

 

신분증 인증이 마무리 되었다면 이제 출금계좌 등록방법을 변경하자. 선택할 것이 지점 말고는 아래 메뉴밖에 없어 어려울 것이 없다. 다 선택했다면 다음을 터치하자. 

 

 

 

 

 

 

 

 

출금계좌 등록방법 변경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왔으니 확인을 누르자. 

 

 

 

 

 

 

나의 외화계좌가 단순히 보관의 기능을 넘어 출금계좌 등록되었으니 이제 출금을 시도하면 된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