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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보고서/보험보고서

[긴급출동서비스] 부동액(냉각수) 보충도 되나?

by 카카오T 2023. 8.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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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보험을 가입하다 보면 긴급출동을 이용할 일이 생긴다. 차량을 운행하면서 가장 많이 하게 되는 긴급출동으로는 차문잠김으로 인한 잠금장치 해제, 기름 앵꼬현상으로 인한 비상급유 서비스, 겨울철 블랙박스 상시전원으로 인한 배터리 방전(배터리 충전), 바퀴 빠짐이나 진흙탕에서 나오기 위한 견인 등이 있다. 

 

긴급출동서비스의 경우 보험사마다 비상급유, 잠금장치 해제, 긴급견인, 비상급유, 펑크수리는 대부분 공통으로 있지만 견인거리나 출동횟수 기타 서비스 등은 약간씩 상이하다. 우선 알아보고 있는 KB손해보험 자동차에서 보장하고 있는 매직카 서비스의 긴급출동에 대해 알아보았다. 

 

 

Index 

     

    긴급출동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에서는 긴급출동 서비스를 '매직카서비스'라고 부른다.

     

    매직카서비스 특약은 차량의 이상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상태에서 긴급조치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아래의 9가지 기본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뉴매직카서비스 특약을 가입하시면 기본 매직카서비스 외에 30가지 무상 차량진단서비스, 정비이력관리서비스, 수리차량운반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다. 

    • 긴급견인서비스,
    • 비상급유서비스,
    • 배터리충전서비스,
    • 타이어교체서비스,
    • 잠금장치해제서비스,
    • 휴즈교환서비스,
    • 오버히트(엔진과열)응급조치서비스,
    • 긴급구난서비스,
    • 부동액보충서비스

     

     KB손해보험 고객센터로 전화하는 방법은

    1544-0114  ARS중에서 2번을 선택하면 된다.

     

     

     

     

    긴급구난

    도로이탈, 장애물 등으로 인해 자력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긴급구난

    (특수한 구난을 할 경우 추가금액 고객부담)

     

     

     

    잠금장치 해제

    차량열쇠를 차 안에 둔채로 차문이 잠긴 경우를 말한다. 최근 스마트키 사용으로 잠금 해제는 줄어들었으나 각종 보안장치가 연계된 경우라면 잠금해제가 아닌 서비스센터까지 견인이 되는 경우도 있으니 자신의 차종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트렁크 잠금장치 해제는 제외)

     

     

     

    긴급견인

    사고 또는 고장으로 긴급견인을 필요로 할 경우 10km를 한도로 견인을 해 준다.  긴급출동 프리미엄 서비스로 뉴매직카서비스A(50km) 가입을 한 경우라면, 40km 추가 견인되어 총 50km한도로 견인이 가능하고 출동 횟수역시 5회에서 10회로 늘어난다. 

     

     

     

    비상급유

    주행 중 연료가 소진되어 운행이 불가한 경우 휘발유 3ℓ, 경유 3ℓ이내 주유를 해 준다. 물론, 정지 또는 주차된 차량에도 비상급유서비스는 가능하다. 예전에는 긴급출동 횟수만큼 비상급유가 가능했지만 유가 상승 등 고유가시대에 맞춰 만기 즈음 비상급유를 다회 신청하는 바람에 법적 비상급유 횟수는 2회 이내로 정해진 듯 하다.  

     

    KB자동차보험의 경우 최초 1회는 무료이고, 2회이상 요청부터 유류비 실비 부담을 한다는 것을 기억해 두자. 물론, 실비가 발생하게 되면 바로 출동이 아닌 상담원에게 연결이 되니 너무 걱정하지 말자.

     

     

     

     

     

    배터리 충전

    배터리 방전으로 시동이 불가능한 경우 임시 충전하여 운행이 가능하도록 함

     

     

     

     

     

    타이어 펑크 수리

    타이어 펑크로 인하여 운행이 불가한 경우 타이어를 수리해 준다. 요즘 카센터에서 펑크수리를 하면 기본 만 원 정도 받는다. 예전에는 타이어 가게에서 서비스로 무상수리도 해 주곤 했으나 요즘은 그런 곳을 찾아보기 어렵다. 펑크가 육안으로 확인이 되는 경우라면(갑작스런 타이어 공기압 낮아짐 등) 긴급출동으로 해결할 수 있겠지만 실빵구(실펑크)의 경우라면 금방 확인하다 카센터 가라는 이야기를 들을 수도 있다. 



     

    부동액보충서비스

    여름철과 겨울철 엔진을 냉각시켜 줄 냉각수 즉 부동액이 부족한 경우가 있을 수 있다. 자주 서비스를 받는 지정점의 경우라면 무상 보충도 해 주겠지만 갑작스럽게 부동액이 줄어들어 걱정이 된다면 부동액보충서비스를 받아보자.

    다른 보험사에서는 안 되는 보험사들이 많았던 것 같은데 KB손해보험사는 부동액보충서비스가 명시되어 있어 냉각수 보충은 한번쯤 받아도 좋을 서비스이다. 

     

     

     

     

    뉴매직카서비스의 특징이 있다면

    뉴매직카서비스 (프리미엄 긴급출동서비스) 차량진단 서비스는 회사가 지정하는 정비업체에 유선 또는 인터넷으로 예약하는 경우 무상으로 30가지 주요 항목을 점검하고 그 결과를 차량진단 내역서로 제공하여 드립니다.
    (단, 보험기간 중 1회에 한함, 뉴매직카서비스 특약 가입자만 가능)

    30가지 주요 항목은 다음과 같다.

     

    • 엔진오일,
    • 밋션오일,
    • 파워오일,
    • 브레이크액,
    • 타이밍벨트,
    • 팬벨트,
    • 배터리,
    • 스타트모터,
    • 알터네이터,
    • 플러그배선,
    • 점화플러그,
    • 클러치실린더,
    • 배기파이프,
    • 소음기,
    • 부동액(냉각수),
    • 라지에타호스,
    • 주차브레이크,
    • 브레이크패드(라이닝),
    • 에어컨벨트

     

    이 외에 자세한 문의는 KB손해보험 고객센터 ☎1544-0114 연락하면 알 수 있다. 매직카 서비스는 차량 이상으로 운행이 불가능할때 제공하는 긴급조치 서비스로서 차량수리는 기본적으로 제공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두어야 한다. 

     

    하지만 경험상 배터리방전 등의 경우 배터리교체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개인적으로 일반 견인을 이용할 때 견인료 보상은?

    매직카특약의 견인서비스는 자비 견인 후에 견인비를 보상하는 것이 아니고 견인서비스 자체를 제공하는 것이라 한다.

    따라서  실비보상 인정시 규정을 악용하는 사례가 많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 자비로 먼저 견인했다면 원칙적으로 실비보상은 인정되지 않는것이 일반적이라고 한다.


    그러나 천재지변으로 인한 도로사정 악화 또는 통화량 폭주로 서비스제공이 불가능한 경우는 별도의 규정을 마련하여 제한적으로 인정할 수도 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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