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044

[브레이크 오일 교환 비용] 브레이크 라이닝, 디스크 및 오일 교환 주기 엔진오일, 미션오일 교체를 했다면 다음으로 확인해야 할 오일이 있다. 바로 브레이크 오일, 한번도 갈지 않아도 된다고 하는 주장도 있지만 오일류는 소모품인 만큼 정기적으로 교체를 해 주는 것이 좋다. 브레이크 오일 교환시기가 도래하면 역시 고려해야 할 것이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 공임나라에서 고시하고 있는 가격을 참고해보자. [엔진오일 교환비용] 엔진오일 저렴하게 교환하는 방법, 공임나라를 이용하자. 자동차를 운행하고 있다면 꼭 해 주어야 하는 것이 있다. 최소 5천 킬로마다 교환을 하거나 차종에 따라 1만 킬로 주행 후에 교환을 해 주어야 하는 엔진오일이 대표적이다. 엔진 구동에 중요한 epson.tistory.com [오일필터, 에어클리너] 엔진오일 교환 시 같이 갈아주어야 하는 부품 품번 엔진오일.. 2024. 4. 16.
[공임나라 미션오일 교환비용] 자동차 자동변속기 오토미션 교환비용은 얼마?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엔진오일을 교환해야 한다. 좀 더 시기가 지난다면 자동변속기 오일이라 불리우는 미션오일을 교환해야 한다. 미션오일 교환에는 차종에 따라 다르지만 드레인 작업의 유무에 따라 다르다. 차종에 맞는 미션오일 교환비용을 확인해 두고 미션오일을 구입해서 공임만 지불해서 교환해 보자. 차종에 따라 쇳가루는 확인 없이 저렴한 비용으로 교환할 수 있는 순환식 교환이 있고, 드레인작업이 있는 경우로 나눌 수 있다. 부품을 사서 공임나라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고 전문 업체를 찾아서 교환을 하는 것도 방법이다. 어떤 방식으로 할 지 고민해 보아야 겠구나. 미션오일의 성지라 불리우는 신성오토의 미션오일 교환비용은 대략 24만원 ~27만원 선으로 알려져 있어서 어떤 방법을 택할 지 고민해 볼 필요가 있겠.. 2024. 4. 15.
[오일필터, 에어클리너] 엔진오일 교환 시 같이 갈아주어야 하는 부품 품번 엔진오일을 교환할 때 구입해 두어야 하는 부분이 있다면 오일필터와 에어클리너이다. 엔진오일만 갈아주어도 일정 부분 좋아지겠지만 엔진 내부의 찌든 때를 걸러주는 오일필터와 외부공기가 차량 내부로 들어올 때 공기를 정화시켜 주는 에어클리너(물론, 에어컨 필터와는 별도이다. )는 엔진오일을 교체할 때 같이 갈아주는 것이 좋다. Index 자동차 엔진오일 교환시 구입하는 에어클리너와 오일필터 공임나라에서 이야기하는 2023년 8월 기준의 에어클리너와 오일필터의 가격을 적어놓았다. 늘 느끼는 거지만 직접 가서 구입을 하게 되면 금액 차이가 생기는 것 같다. 급하면 할 수 없겠지만 미리 구입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엔진오일 교환비용] 엔진오일 저렴하게 교환하는 방법, 공임나라를 이용하자. 자동차를 운행하고 있다.. 2024. 4. 10.
[엔진오일 교환비용] 엔진오일 저렴하게 교환하는 방법, 공임나라를 이용하자. 자동차를 운행하고 있다면 꼭 해 주어야 하는 것이 있다. 최소 5천 킬로마다 교환을 하거나 차종에 따라 1만 킬로 주행 후에 교환을 해 주어야 하는 엔진오일이 대표적이다. 엔진 구동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엔진오일, 광유와 합성유 종류도 많고 가격도 천차만별이다. 하지만, 몇 가지만 기억해 둔다면 차량을 조용하고 정숙하게 운행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고 저렴한 비용으로 교체가 가능해서 알아두면 좋다. 대부분 아는 상식이지만 자동차 엔진오일 교환에 엔진오일 구입(합성유 추천) 오일필터, 에어클리너 구입 위의 두 가지를 완료 후에 대표적인 공임나라에 가서 교환 공임을 주고 교환을 하면 된다. 물론, 자주 가는 카센터에도 교환 공임비용만 주고 교체를 할 수 있어 추천할 만한 방법이다. Index 엔진.. 2024. 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