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보고서

[7월 태안 물때표] 스마트 조석예보 활용한 바닷물 높이 알기

by 카카오T 2022. 7. 3.
728x90
반응형

인천 물때표, 거제 물때표, 태안 물때표 이맘때쯤이면 항상 검색하는 것이 있다. 바로 물때표 검색, 낚시를 가든, 해루질을 가든 조개잡이 갯벌체험을 가든 꼭 알아야 할 정보. 물때표를 항상 검색하면 나오는 바다 타임. 바다 타임 말고는 정보는 없을까? 바다타임은 어디에서 그 정보를 가져오는 걸까 궁금해졌다. 그랬더니 조석예보에 대한 정보가 나오는 관공서가 있더라.

 

Index 

    스마트 조석예보

    곧 있으면 휴가철이 다가온다. 가까이에 갈 수 있는 곳은 태안, 태안 갯벌체험을 하기 위해서는 물때표를 사전에 알고 가야 언제 어느 시간에 갯벌체험 또는 해루질을 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물때표 검색은 바다타임만 주야장천 나온다. 아무래도 낚시, 해루질 관련해서는 대부분 바다타임에 의존하고 있나 보다. 

     그럼 바다타임은 정보를 어디서 얻을까 고민을 해 보았다. 좀 보기는 불편하지만 국립 해양조사원에서도 조석, 조석예보, 물때표 물 높낮이 등을 표시해 주는 사이트가 있다. 바로 스마트 조석예보 사이트, 가고자 하는 곳의 물때 정보를 알 수 있다. 

     

     

     

    스마트 조석예보

    조석, 조석예보, 물때, 물때표, 물높이, 낚시, 해양활동, 바다갈라짐

    www.khoa.go.kr

     

    물때표 보는 법, 갯벌체험 시간

    해루질, 갯벌체험은 간조

    갯벌체험이나 낚시, 해루질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는 바로 물때표다, 바닷물이 언제 가장 높이 있고 가장 낮은지 알아야 물이 빠지는지 확인할 수 있다. 갯벌체험과 해루질은 같은 물때표를 낚시는 그에 반대되는 물때표를 확인하면 된다.

     갯벌에 들어가려면 물이 최대한 빠져 있어야 하는 시간 바로 간조시간(높이 저)을 확인한다. 주로 간조시간(바닷물의 높이가 가장 낮은 시간)을 기준으로 2시간 전후라고 보면 되지만 상황에 따라서 날씨에 따라서 간조 전후 1시간이 가장 잘 잡힌다는 것만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 

     

    낚시는 만조

    반대로 낚시를 할 때는 배를 타고 나가서 물이 가장 많고 물의 이동이 적을 때 낚시가 잘 된다. 즉 바닷물이 가득 찬 만조시간 2시간 전후로 낚시가 잘 된다. 바다낚시는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는 상황에 물이 많아야 고기도 상대적으로 안정감을 느껴서 많이 잡힐 것이다. 

     7,8월은 보통 태안으로 가끔 나가니 미리 정리를 해 두어야 겠다. 

     

     

    7월 1주차 태안 물때표

     

    7월 1주 조석표

     

     

    스마트 조석 예보에서 알려주는 날씨와 그리고 물높이, 날씨는 검색하는 날 기준으로 열흘 정도만 예측해서 나오고 그 이후에는 날씨가 배경으로 들어가 있지 않다. 

     

     

     

    7월 2주 조석표

     

    7월 2주 조석표

     

     

     

    7월 3주 물때표

    7월 3주 조석표

     

    7월 4주 물때표

    7월 4주 조석표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